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출범 2013.10.04
□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위원장 서울대 윤계섭 명예교수)가 2013년 9월 27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정식으로 출범하였다.
◦ 한국상장회사협의회(회장 박승복)가 1998년부터 운영 중인 사외이사인력뱅크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적격 사외이사 후보의 인력정보를 체계화한 데이터베이스로서 인력풀의 공공성 제고와 활용 활성화를 위해 2013년 2월부터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한
국기업지배구조원(원장 박경서)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949명의 사외이사 후보자가 등록되어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의 사외이사 인재풀이다.
◦ 양 기관은 사외이사인력뱅크 운영의 독립성과 사외이사후보추천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증권관계기관 대표 및 교수 등 7명의 위원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다.
◦ 운영위원회는 인력뱅크를 통해 상장회사 등에 사외이사(감사 또는 감사위원 포함)후보를 추천, 검증, 평가하는 등 인력뱅크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결정하게 된다.
□ 운영위원회 1차 회의에서는 인력뱅크의 운영에 관한 기본방향을 규정한 운영규정과 향후 사업계획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 운영위원회는 우수한 인재 확충 및 인력뱅크운영의 독립성과 사외이사후보 추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인력뱅크 활용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방안 모색 등을 통하여 인력뱅크의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끝.
- 첨부파일
-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 (3).jpg
- 130930(사외이사 인력뱅크 운영위원회 출범) (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