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S 한국ESG기준원

책임투자 지원보고서
지난 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SG Insight국내 엔터테인먼트 3사의 지배구조 리스크 검토 - 오너리스크와 자본배분리스크를 중심으로 2020.08.19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공연 사업과 방송 출연료 등의 수입을 얻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는 SM, YG, JYP가 있다. 3사는 동일 엔터 산업군 내에 있지만 PBR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등 시장에서 가치평가를 받는 수준이 확연히 다르게 나타난다. 이런 차이는 아티스트의 수익창출력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이 지닌 오너리스크와 비관련사업 다각화와 관련된 지배구조 리스크로 인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상장된 지 채 20년도 되지 않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은 엔터테인먼트 시장 내에 독점적 위치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이 투명하고 공고한 지배구조 체계를 갖춰나가는지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다.

* 본 자료는 요약자료로서, 원문은 책임투자 지원서비스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본문에 기재된 작성자 이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 Market Square 4층(여의도동, 한국거래소)
KCGS

COPYRIGHT © 2018 KOREA INSTITUTE OF CORPORATE GOVERNANCE AND SUSTAINABIL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