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S 한국ESG기준원

Home > 주요소식 > 보도자료
KEY NEWS주요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출범 2013.10.04
□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위원장 서울대 윤계섭 명예교수)가 2013년 9월 27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정식으로 출범하였다.

◦ 한국상장회사협의회(회장 박승복)가 1998년부터 운영 중인 사외이사인력뱅크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적격 사외이사 후보의 인력정보를 체계화한 데이터베이스로서 인력풀의 공공성 제고와 활용 활성화를 위해 2013년 2월부터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한
국기업지배구조원(원장 박경서)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949명의 사외이사 후보자가 등록되어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의 사외이사 인재풀이다.

◦ 양 기관은 사외이사인력뱅크 운영의 독립성과 사외이사후보추천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증권관계기관 대표 및 교수 등 7명의 위원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다.

◦ 운영위원회는 인력뱅크를 통해 상장회사 등에 사외이사(감사 또는 감사위원 포함)후보를 추천, 검증, 평가하는 등 인력뱅크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결정하게 된다.

□ 운영위원회 1차 회의에서는 인력뱅크의 운영에 관한 기본방향을 규정한 운영규정과 향후 사업계획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 운영위원회는 우수한 인재 확충 및 인력뱅크운영의 독립성과 사외이사후보 추천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인력뱅크 활용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방안 모색 등을 통하여 인력뱅크의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끝.
첨부파일
사외이사인력뱅크운영위원회 (3).jpg
130930(사외이사 인력뱅크 운영위원회 출범) (1).pdf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 Market Square 4층(여의도동, 한국거래소)
KCGS

COPYRIGHT © 2018 KOREA INSTITUTE OF CORPORATE GOVERNANCE AND SUSTAINABILITY

ALL RIGHTS RESERVED